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더 적극적으로 외부의 아이디어 및 기술을 자사 비즈니스에 활용하며, 내부적으로 활용되지 않는 아이디어를 다른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외부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내부로 흘러들어올 수 있도록, 그리고 내부 지식이 외부로 흘러나갈 수 있도록 기업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방해야만 한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오픈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혁신에 수반되는 비용을 줄여주고, 훨씬 빠른 속도로 시장에 다가갈 수 있게 해주며, 다른 기업과 위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19쪽)
요즘 한창 인기인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 이전의 아이팟의 성공 뒤엔 ‘오픈 이노베이션’이 있었다. 그 창시자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에 기업들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준다. 매출 136조원을 올린 삼성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비전 2020’의 핵심 전략으로 채택했고, SK그룹·LG전자 등도 주창하고 있다. 10년을 내다봐야 할 현 시점, 경영혁신의 화두로 떠오르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목하라...
관련 링크: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2231827055&code=96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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