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6. 14.

빅 아이디어의 창고 - TED.com

“It's like drinking from a fire hydrant. Good stuff keeps coming at you, and it stickks deep in your pschye" - Guy Spier, CEO, Aquamrine Capital managemen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Sapling foundation이란 비영리 기관에 의해 운영되며, 학계와 과학자, 정치가, 기업가들이 세상을 바꿀 만한 아이디어와 챌린지를 배출해내는 글로벌 컨퍼런스계의 대모라 할 수 있다.

TED의 온라인 서비스인 TED.com은 다양한 주제의 주옥같은 스피치와 공연 동영상들로 이루어져있고, 무료로 Big Idea와 Insight를 얻을 수 있다. 

1996년 잡지사 소유주였던 크리스 앤더슨이 창립하여,  2009년까지 독점적인 연례 학회를 캘리포니아 몬테레이에서 개최하였다.

2009년 2월 빌 게이츠가 말라리아 퇴치에 대한 연설을 하는 도중 말라리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유리병에 담긴 모기를 방출하는 이벤트를 하여 유명해지기도 하였다.

앤더슨은 TED의 주요 거점지를 롱비치로 옮기고, “Ideas Worth Spreading"을 슬로건으로 TEDTalks online을 열어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였다. 650개 이상의 talks를 무료로 제공하고, 2006년 6월부터 250밀리언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오픈 번역 프로젝트에 의해 7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또한 트위터와 diggs등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와의 호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TED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하였다.

롱비치의 독점적인 컨퍼런스 클럽은 약 1500명의 똑똑하고 혁신적인 참여자들로 이루어져있고, 빅 아이디어를 얻고 컨퍼런스에 참가하기 위하여 각 $6,000정도를 지불한다. 추가적으로 다수의 나라에서 추가적으로 407명이 팜스프링의 TED Active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하여 각$3,750 정도를 지불한다.

컨퍼런스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선 약간의 자격이 요구되고, 참가비를 지불해야하지만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다. 만약 클럽에 가입하지 못한다고 하여도, 온라인을 통해 이벤트와 컨퍼런스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TED는 매년 3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을 지원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2007년 빌 클린턴이 르완다 정부와 함께 지속적이며 수준 높은 보건 시스템 구축하는 아이디어로  TED Prize를 수상하였으며 현재까지 수술실, 앰뷸런스 등의 의료 시설 구축과 400명의 커뮤니티 헬스 워커 트레인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TED의 주요 연사
- 앨고어: 전 부통령/환경운동가, 2006, 2008, 2009
- 제임스 카메룬: 영화 감독/제작자, 2010
- 빌 게이츠: 기업가, 마이크로 소프트, 2009
- 딘 카멘: 기업가/혁신가, 2002, 2007
- 사만다 파워: 언론인, 2008

Big Idea를 얻을 수 있는 곳
1. TED.com: watch 650+ TED talks online
2. Open Culture.com : 무료 강연과 레슨 동영상
3. Big think.com: 600명 이상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글로벌 포럼
4. ALDaily.com: 문화, 경제, 철학 등 분야별 기사, 세계정보, 칼럼 제공
5. Mentalfloss.com: 각종 정보와 유머들
6. Good.is: "Push the world  forward" by spreading good idea

참고 자료: Your Brain on Ted, Sky Delta magazine, June, 2010. written by Diane Wedn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